으로 끝나는 다섯 글자의 단어: 217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36개 세 글자:398개 네 글자:424개 🎴다섯 글자: 217개 여섯 글자 이상:170개 모든 글자:1,346개

  • 인정심리 : (1)사람이 본래 가지고 있는 감정이나 심리의 영역을 보여 주는 극.
  • 낭만적 희 : (1)연인들의 사랑을 중심으로 한, 낭만적인 성격의 희극. 인물들 사이의 갈등과 오해 따위가 웃음의 주된 원천이며, 젊은 연인들이 장애와 난관을 극복하고 행복한 결말에 이른다는 서사 구조가 일반적이다.
  • 응접실 희 : (1)거실을 무대로 하여 상류 사회의 인물을 다루는 희극. 현대적 플롯과 사실적인 무대화를 특징으로 하는 가벼운 풍자극으로, 양차 세계 대전 사이에 전성기를 누렸다.
  • 사기도박 : (1)속임수를 써서 승부를 조작하는 노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딴자리 자 : (1)심장에서의 정상적인 굴심방 결절 이외의 곳에서 발견되는, 심장 수축과 관련되는 전기 자극.
  • 재주막간 : (1)‘소극’의 북한어.
  • 비활성 전 : (1)전극을 구성하는 물질이 스스로 용해와 석출 반응을 일으키지 않아서, 평형 전위가 오직 용액 내에 있는 이온 물질만으로 결정되는 전극. 알루미늄 전극, 백금 전극 따위가 있다.
  • 외이도상 : (1)관자뼈에서 바깥 귓구멍의 뒤 위쪽에 있는 작은 돌출 부분. 이곳에 귓바퀴 연골이 붙는다.
  • 마이너스 : (1)두 개의 전극 사이에 전류가 흐를 때에, 전위가 낮은 쪽의 극.
  • 선동 선전 : (1)현실 문제와 관련하여 대중의 신념이나 가치관을 변화시키거나 정치 행동을 이끌어 내려는 연극.
  • 웃음거리 : (1)관객을 웃기기 위하여 만든 비속한 연극. 중세 도덕극의 막간극에서 발달한 것으로, 과장된 표현ㆍ노골적인 농담ㆍ우연성ㆍ황당무계함 따위를 특징으로 한다.
  • 교육용 연 : (1)교훈적인 내용으로 만든 연극이나 희곡.
  • 성찬비적 : (1)성경의 이야기로 꾸민 음악극. 11세기 무렵에 시작되었으며, 대화 형식을 많이 썼다.
  • 뮤지컬 소 : (1)거의 일어날 것 같지 않은 희극적인 사건을 강조하는 뮤지컬. 우스꽝스러운 쫓고 쫓김, 오해, 착각, 행복한 결말 따위를 특징으로 한다.
  • 점화기 전 : (1)마이크로파 절환관에서 점화기 방전을 개시하거나 유지하는 전극.
  • 모세관 공 : (1)토양 중에 나타나는 공극의 하나. 대공극보다도 작은 공극으로 모관 현상으로 인한 지하수의 상승이 이루어진다.
  • 직장 방광 : (1)직장과 방광 사이의 공간.
  • 가벼운 희 : (1)미묘한 상황과 재치로 특징지어지는 희극.
  • 음악무용 : (1)음악과 춤으로 일정한 극적 줄거리를 엮어 나가는 무대 예술.
  • 지구 자기 : (1)지구 내부에 막대자석을 놓았다고 가정할 때, 이 자석의 축을 연장한 방향이 지구 표면과 만나는 점. 이 축은 지구의 회전축에서 11도가량 기울어져 있다. 남극, 북극과 구별하여 각각 지구 자기 남극, 지구 자기 북극이라고 한다.
  • 성찬 신비 : (1)17세기 에스파냐에서 유행하던 연극의 한 갈래. 성체의 신비를 비유적으로 다루었다.
  • 비녹음전 : (1)‘용접 전극’의 북한어.
  • 수정체 앞 : (1)수정체 앞 곡면의 중심점.
  • 조건화 자 : (1)조건 반사를 일으키는 데 이용하는 자극. 조건 반사는 무조건 반사를 일으키는 자극을 다른 조건에 부가하는 것에 의하여 일어나며, 이때 특히 부가하는 자극을 말한다.
  • 수상 인형 : (1)인형을 물 위에 띄워서 막대나 줄 따위로 조종하는 연극.
  • 아지프로 : (1)관객들에게 정치ㆍ사회적 관심을 갖게 할 목적으로 만든 연극. 1917년 러시아 혁명 이후 등장하였다. 프랑스의 극 <노동자 무대>가 대표적이다.
  • 현대 무용 : (1)현대의 자유롭고 개성적인 춤을 주로 표현하는 연극.
  • 스스로 분 : (1)강유전체(強誘電體)에서, 외부의 전기장이 없는 상태에서 존재하는 전기 분극.
  • 사회 고발 : (1)사회의 부정적인 면을 드러내어 알릴 목적으로 만든 연극이나 영화.
  • 부르주아 : (1)일상생활을 소재로 한 연극이나 영화.
  • 선전 선동 : (1)주의, 주장을 널리 알리거나 대중을 부추겨 어떤 일이나 행동에 나서도록 북돋우기 위하여 공연하는 극.
  • 텔레비죤 : (1)‘텔레비전극’의 북한어.
  • 중수골 간 : (1)중수골 사이에 있는 공간.
  • 자기 이중 : (1)자석의 엔(N) 극과 에스(S) 극을 가지는 작은 물체. 작은 환상 전류(環狀電流)나 작은 자석 따위가 있으며, 전자ㆍ양자ㆍ중성자 따위의 소립자나 원자핵ㆍ원자ㆍ분자 따위의 일부는 모두 이것을 가진다.
  • 연속 방송 : (1)라디오나 텔레비전에서 일정한 시간을 정하여 조금씩 이어서 방송하는 극(劇). 일일 연속극, 주말 연속극 따위가 있다.
  • 전기 이중 : (1)일정한 거리만큼 떨어진 두 지점에 크기가 같고 부호가 다른 전하가 놓여 있는 상태. 그 크기는 전하량과 거리의 곱이며 방향은 음전하에서 양전하로 향한다.
  • 중세 운문 : (1)중세 시대에 성행한 극. 성경을 토대로 만든 극과 세속적인 테마를 가지고 한 극이 대부분을 이루었다. 아당 드라알의 <나뭇잎 그늘의 극(劇)> 따위가 있다.
  • 무채색 자 : (1)조명에서, 보편화된 순응 상태에서 무채색 감지를 유발하는 자극. 밝기 자극만이 전달되는 색자극이다.
  • 이학적 자 : (1)기계적, 전기적 자극 외에 한열(寒熱), 기압, 광선, 음향 따위로 생긴 일체의 자극.
  • 집단 난투 : (1)여럿이 모여 이룬 모임들끼리 한데 엉켜 치고받으며 싸우는 소동.
  • 국가 대사 : (1)익살과 왜곡을 주요 소재로 하는 시대극. 즉흥적으로 연출되었으며, 유랑 극단의 배우들이 연기하였다.
  • 오른손 편 : (1)원편광 가운데에서 광파의 전기 스펙트럼 진동이 파의 수직면 내에서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편광.
  • 방출체 전 : (1)트랜지스터에서, 베이스 영역 속에 전자 또는 양공(陽孔)을 주입하는 작용을 하는 전극. 트랜지스터 기호에서 화살표가 그려진 곳이다. 기호는 E.
  • 연대기 사 : (1)역사적 사실을 사건이 일어난 순서대로 기술한 사극.
  • 시사 풍자 : (1)당대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사회적인 사건들을 소재로 하여 현실의 부정적 현상이나 모순을 폭로하고 비웃는 극.
  • 임계 탈분 : (1)흥분막에 활동 전위를 일으키기 위하여 임계 막전위까지 탈분극을 시킬 때, 정지 막전위에서부터 임계 막전위에 이를 때까지 탈분극의 크기.
  • 기계적 자 : (1)기계나 기구 따위를 사용하여 생물체에 작용함으로써 어떤 반응을 일으키게 하는 일.
  • 크리핑 자 : (1)점진적으로 강도를 높이기 위하여 전류의 양을 조절하는 자극의 형태.
  • 부유한 연 : (1)조명과 음향, 의상, 분장, 무대 장식 따위와 같은 연극적 장치를 최대한 활용하는 연극. 배우의 몸과 음성만으로 공연을 하는 가난한 연극과 대비되는 개념이다.
  • 진중한 희 : (1)왕족이나 귀족 같은 특권층이 아닌, 중층 계급이나 하층 계급에 속하는 평범한 주인공을 둘러싸고 가정 내에서 벌어지는 비극. 18세기 영국의 작가 릴로(Lillo, G.)가 지은 <런던 상인>은 가정 비극이라는 장르를 확립한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 인생 역전 : (1)여러 가지 곡절과 시련이 많고 변화가 심하던 인생이 긍정적인 쪽으로 갑자기 형세가 바뀜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플리악스 : (1)고대 아테네와 로마의 희극을 연결하는 형태의 고전적 마임극. 기원전 4세기에 그리스 식민지들에서 발전한 극이다. 그리스 시대의 꽃병인 플리악스 꽃병에 그려진 그림에서 이 극의 모습을 유추할 수 있다.
  • 정류기 음 : (1)전류가 아크 밖으로 흐르는 정류기의 전극.
  • 역행성 자 : (1)신경 섬유의 흥분 전달이 역방향인 자극.
  • 유격대 연 : (1)특정 집회 장소를 기습하여 그 집회와 유관한 문제를 다룬 짤막하고 강렬한 공연을 하는 방식의 연극.
  • 보험 사기 : (1)보험금을 타 내기 위하여 거짓으로 사고를 내거나 꾸미는 행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슬리브 쌍 : (1)동축 전도 슬리브가 중심 부분을 둘러싸고 있는 쌍극 안테나.
  • 재현적 연 : (1)감독은 극작가의 희곡을 충실히 해석하여 허구적 세계를 완벽히 재생하고, 배우는 재현 연기를 하는 연극 형식.
  • 공모 사기 : (1)정식 발표가 나기 전에 이미 내부적으로 인사를 정해 놓고 공개 모집을 한다고 하며 남을 속이는 일.
  • 가무토막 : (1)춤과 노래와 대사를 섞어 짤막한 이야기를 형상화하는 촌극(寸劇).
  • 수정체 뒷 : (1)눈 수정체의 곡면 뒷부분의 중심점.
  • 변두리 연 : (1)전위적인 실험 연극을 이르는 말.
  • 방사상 공 : (1)회전기에서 회전자 철심과 고정자 철심 사이에 회전기의 원주 방향으로 나 있는 틈.
  • 옴니버스 : (1)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몇 개의 독립된 짧은 이야기를 한데 엮은 극(劇).
  • 사티로스 : (1)고대 그리스에서 행하여지던 사부작 연극의 네 번째 극. 비극적인 삼부작에 이어 합창단이 숲의 반수신(半獸神) 사티로스로 분장하고 춤을 추면서 디오니소스 찬가를 부르던 희극이다.
  • 정류기 양 : (1)전류가 아크 속으로 흐르는 정류기의 전극.
  • 음악막간 : (1)희극적인 선율이나 음향 또는 특이한 기악 연주를 통하여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내는 곡예극의 하나. 주로 거꾸로 서서 악기를 연주하는 등의 재주를 부리며, 희극적인 음악과 희극적 곡예를 함께 보여 준다.
  • 토리아 음 : (1)진공관의 음극에 열전자 방출용 재료로 토륨을 사용한 전극.
  • 인지적 자 : (1)계획된 자극을 이용하여 자각의 증진과 환경의 이해를 도모하는 일. 간호 중재 분류의 하나이다.
  • 감상적 희 : (1)권선징악과 해피엔드의 구조와 함께 인생을 감정적으로 다루는 희극. 오영진의<맹 진사 댁 경사>와 보마르셰의<피가로의 결혼>따위가 있다.
  • 대뇌 이마 : (1)대뇌에서 가장 많이 튀어나온 앞 부위의 이마 부분.
  • 치카노 연 : (1)영어권 백인 사회인 미국에서 멕시코계 미국인들이 겪는 문제점들, 특히 인종 차별, 실업, 마약, 교육, 주택 문제 따위에 초점을 맞춘 멕시코계 미국인들의 연극.
  • 아마추어 : (1)오락적ㆍ교육적ㆍ정치적 목적에 기여하려고 직업적 예술인이 아닌 아마추어들이 제작한 연극.
  • 물리적 자 : (1)조명 공학에서 다루는 물리 공간 내의 자극과 체내의 자극.
  • 월프람음 : (1)음극의 재료가 텅스텐으로 된 순금속의 음극. 높은 온도에서도 기계적 감도가 크며 수은 증기나 불활성 가스 중에서도 안정하게 작동하므로 대출력관, 뢴트겐관 따위에 쓰인다. ⇒남한 규범 표기는 ‘볼프람 음극’이다.
  • 상징주의 : (1)강한 주관성과 상징이 표현의 주조를 이루는 연극. 20세기 초에 프랑스를 중심으로 자연주의ㆍ사실주의 경향에 반발하여 나타난 것으로, 마테를링크의 <파랑새>가 대표적이다.
  • 상전장골 : (1)엉덩뼈에서 뾰족하게 돌출한 네 개의 돌기 가운데 하나. 허리띠를 매는 부위 아래에서 만져지는 엉덩뼈 능선의 앞쪽 끝이며, 근육과 인대가 붙는 자리이다.
  • 무언 무용 : (1)말이나 노래 없이 춤으로만 이루어지는 연극.
  • 휴먼 수사 : (1)일반적인 삶을 부각하여 감동을 주는 수사극. 범인을 잡는 수사 기관의 활동에만 집중하는 기존의 형식을 넘어 등장인물의 인간적인 면모를 자세하게 묘사한다.
  • 요술 환상 : (1)파스나 오페라 따위에 사실적, 환상적 요소를 혼합하여 구성한 극. 특히 오스트리아에서 유행했다.
  • 산대도감 : (1)탈을 쓰고 큰길가나 빈터에 만든 무대에서 하는 복합적인 구성의 탈놀음. 바가지, 종이, 나무 따위로 만든 탈을 쓰고 소매가 긴 옷을 입은 광대들이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며 노래하고 이야기를 한다. 고려 시대에 발생하여 조선 시대까지 궁중에서 성행하였으나 후에 민간에 전파되어 탈놀음 중심의 평민극으로 이어졌다. 현대 산대놀이 계통의 것으로 양주 별산대놀이, 송파 산대놀이, 봉산 탈춤, 강령 탈춤, 오광대놀이 따위가 전하고 있다.
  • 독서용 연 : (1)상연보다는 읽히는 것을 목적으로 쓴 희곡. 연극성보다는 문학성을 강조한 것으로, 괴테의 <파우스트> 따위가 있다.
  • 아침 연속 : (1)텔레비전 따위에서, 매일 아침 일정한 시간 동안 방송하는 연속극.
  • 카시니 간 : (1)토성 고리 사이에 있는 빈틈. 이탈리아 태생의 프랑스 천문학자 카시니가 발견한 것으로, 토성을 둘러싼 세 개의 큰 고리 가운데 가장 바깥쪽의 에이(A) 고리와 그다음의 비(B) 고리 사이에 있는 폭 4,700km의 빈틈을 이른다.
  • 표준구 간 : (1)고전압 시험에서 동일한 지름이 Math Image 인 두 개의 금속구와 각부(脚部), 개폐 기어, 절연 지지물, 지지대, 각 점을 접속하는 리드선 따위로 구성되어 전압 측정에 사용되는 측정 기구. 지름 Math Image 의 표준값으로는 62.5, 125, 250, 500, 750, 1,000, 1,500 그리고 2,000mm가 있다.
  • 텅스텐 음 : (1)텅스텐을 재료로 사용한 음극. 일함수가 크고, 녹는점이 높으며, 기계적 강도가 크고, 고온에서 증기압이 높다. 직열 음극으로서 대출력 송신관, 엑스선관, 고압 정류관 따위에 쓰인다.
  • 화술막간 : (1)희극적인 대사와 행동으로 낡고 부패한 현상을 풍자하는 교예 막간극. 촌극과 비슷하나 그 형상이 집약적이고 예술적 과장이 짙은 것이 특징이다.
  • 임펄스 자 : (1)비교적 지속 시간이 짧은 동안의 전압 또는 전류의 변동에 의해서 생성되는 여기. 발진기의 공진 회로에서 진동을 개시시키는 데에 쓰인다.
  • 마당 자기 : (1)직류기 따위에서 계철(繼鐵)에 붙어 있는 전자석. 계자석 철심과 계자석 코일로 이루어져 있다.
  • 방송 무대 : (1)라디오 따위를 통하여 그대로 방송하는 무대극.
  • 산화물 음 : (1)금속 위에 알칼리 금속의 산화물을 덮어 활성화한 음극. 순금속 음극에 비하여 열전자 방출이 훨씬 좋으며, 수신 진공관ㆍ열음극 방전관 따위에 널리 쓰인다.
  • 독립 접지 : (1)대지와 다른 접지극 사이의 전류에 의하여 그 전위에 중대한 영향을 받지 않는 다른 전극에서 이격되어 설치된 접지극.
  • 감성 멜로 : (1)감성적이고 사건의 변화가 심하며 선정적이고 통속적인 흥미를 끄는 대중극.
  • 톤 제어 간 : (1)수신 팩스 신호와 감광성 기록 매체의 특성과 관련하여 기록 물질에 도달하는 빛의 양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간극.
  • 즉흥 연희 : (1)16세기 후반 이탈리아 민중들이 만든 소극 형태의 희극. 정해진 대사가 따로 있지만, 공연 중에 배우들이 즉흥적으로 대사를 만들어 넣는 것이 특징이다. 주로 권선징악의 내용을 담고 있다.
  • 아말감 전 : (1)금과 구리의 표면을 수은으로 반응시켜 만든 전극.
  • 부적합 자 : (1)어떤 감각 세포나 감각 기관이 부자연스럽게 흥분되는 자극. 실험이나 진단, 치료 따위에 사용하며, 눈에 대한 기계적인 자극이나 자외선에 의한 자극 따위를 들 수 있다.
  • 애지프로 : (1)시사 풍자극이나 대규모 쇼 형태로 공연되는 선동적인 연극. 1920년대 소련에서 공산당에 의해 시작되었고 후에는 독일에서도 공연되었다. 보통 전문 연출가와 아마추어 연기자로 구성되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있다.
  • 경계면 분 : (1)전하가 유전체의 경계면에서 떨어져 나가기는 하지만 완전히 방전되지 않은 상태로 갇히면서 발생하는 분극. (2)유전체의 표면에서 빛이 반사될 때 생기는 빛의 편극.
  • 표현주의 : (1)제일 차 세계 대전 무렵 독일에서 일어난 연극 형식 및 운동. 베데킨트의 작품에서 비롯되었으며, 대표작으로는 카이저(Kaiser, G.)의 <아침부터 밤중까지>가 있다.
2 3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1개) : 가, 각, 간, 갇, 갈, 갉, 갏, 감, 갑, 값, 갓, 강, 갖, 갗, 개, 객, 갠, 갤, 갬, 갭, 갱, 갸, 갹, 걈, 걍, 걔, 걘, 거, 건, 걸, 검, 겁, 겂, 것, 겄, 겇, 겉, 게, 겍, 겐, 겔, 겝, 겟, 겠, 겡, 겥, 겨, 격, 견, 겯, 결, 겸, 겹, 겻, 경, 겿, 곁, 계, 고, 곡, 곤, 곧, 골, 곬, 곰, 곱, 곳, 공, 곶, 곷, 곻, 과, 곽, 관, 괄, 괌, 광, 괘, 괙, 괜, 괠, 괨, 괭, 괴, 괵, 괼, 굄, 굉, 교, 굠, 굥, 구, 국, 굮, 군, 굳, 굴, 굼, 굽, 굿 ...

실전 끝말 잇기

극으로 시작하는 단어 (1,012개) : 극, 극가, 극가하다, 극각, 극각도, 극각장, 극간, 극간 게이지, 극간 방전, 극간 부식, 극간선, 극간 용적, 극간 용적비, 극간 이격 거리, 극간 인대, 극간풍, 극간하다, 극갈림각, 극갈림률, 극갈림 마당, 극갈림면, 극갈림 벡터, 극갈림 분석, 극갈림성, 극갈림알, 극갈림장, 극갈림 재개, 극갈림 전하, 극갈림 파국, 극감 ...
극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012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극으로 끝나는 다섯 글자 단어는 217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